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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잡한 화상 회의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Zoom은 최근 AI 기반 기능의 확장 및 브랜드 변경을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회사가 AI 도구 및 모델을 교육하기 위해 고객 비디오를 사용할 가능성을 암시하는 서비스 약관 변경을 둘러싼 논란에 직면한 후에 나온 것입니다. 반발에 대응하여 Zoom은 “커뮤니케이션과 유사한” 성격의 고객 데이터가 AI 앱이나 서비스를 교육하는 데 사용되지 않는다는 점을 명확히 하기 위해 정책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주요 시사점: 시장 도전 속에서 입지 강화
Zoom의 브랜드 변경 및 확장된 생성 AI 기능 도입은 회사에 중요한 시기에 이루어졌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시스코, 웹렉스, 슬랙과 같은 경쟁업체와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Zoom은 2023 회계연도 4분기에 2018년 이후 처음으로 분기별 손실 1억 8백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Zoom은 이후 연간 수익 예측을 상향 조정하여 보다 긍정적인 전망을 나타냈습니다. 브랜드가 변경된 AI 기능은 Zoom의 시장 입지를 확고히 하고 Zoom이 직면한 과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AI 동반자: 사용자 경험 및 효율성 향상
Zoom은 이전에 Zoom IQ로 알려진 생성 AI 비서의 이름을 AI 컴패니언으로 변경했습니다. 이번 브랜드 변경은 AI 도우미의 확장된 범위와 기능을 반영합니다. AI 컴패니언은 Zoom의 내부 생성 AI 기술과 메타, 오픈AI, 인류학을 포함한 다양한 공급업체의 AI 모델을 결합합니다. AI 컴패니언은 이제 Zoom 화이트보드, Zoom 팀 채팅, Zoom 메일 등 Zoom 생태계의 다양한 영역에 통합되었습니다.
AI 컴패니언에 대한 흥미로운 추가 사항 중 하나는 2024년 봄에 출시될 예정인 ChatGPT와 유사한 봇의 도입입니다. 이 봇을 통해 사용자는 AI 컴패니언과 대화식 상호 작용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이 이전 회의 및 채팅에 대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그들을 대신하여 작업을 위임할 수도 있습니다. AI 컴패니언은 또한 회의 참가자의 참석 여부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하고 대화 및 프레젠테이션 기술에 대한 코칭을 제공합니다.
Zoom 팀 채팅 사용자는 곧 AI 컴패니언의 기능에 액세스하여 채팅 스레드를 요약하고 채팅 문장을 자동 완성할 수도 있게 됩니다. Zoom 화이트보드는 AI 컴패니언을 활용하여 이미지를 생성하고 템플릿을 채워 협업과 창의성을 향상시킵니다. Zoom 메일 사용자는 AI가 생성한 이메일 제안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Zoom의 메모 작성 앱인 메모들을 사용하면 회의 요약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점진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일부 기능은 이르면 올 가을에 제공될 예정입니다.
Zoom의 수익 가속기 확장
이전에는 영업용 Zoom IQ로 알려졌던 Zoom의 영업 보조 도구가 Zoom 매출액 가속기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브랜드 변경은 도구의 감정 분석 알고리즘의 정확성과 신뢰성에 대한 초기 비판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매출액 가속기에 도입된 최신 기능에는 영업 팀원 온보딩 및 교육을 위한 대화를 시뮬레이션하는 “가상 코치”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가상 코치는 다양한 영업 방법론을 사용하여 제품 홍보에서 영업사원의 성과를 평가합니다.
이제 매출액 가속기는 거래 위험 신호를 제공하므로 영업팀 구성원은 거래가 지정된 기간 내에 진행되지 않은 경우 경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출시될 ‘월간 검색’ 기능은 통화 중 경쟁업체 언급을 분석하고 요약된 동향을 월 단위로 제공합니다. 매출액 가속기의 이러한 개선 사항은 영업 팀의 역량을 강화하고 효율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혁신을 수용하고 도전을 극복하다
혁신과 시장 과제 해결에 대한 Zoom의 헌신은 AI 기능의 브랜드 변경과 확장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화상 회의 환경의 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짐에 따라 Zoom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개선해야 할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Zoom은 생성적 AI 기술을 활용하고 주요 AI 공급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경험, 생산성 및 판매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최근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Zoom은 미래 전망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입니다. 회사의 수정된 연간 수익 예측은 시장에 대한 자신감과 적응 및 성장 능력을 반영합니다. AI 컴패니언 및 매출액 가속기의 도입으로 Zoom은 진화하는 사용자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고급 AI 기반 기능을 제공하면서 화상 회의 업계의 리더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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