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 실시간 뉴스

청소년을 위한 일반의약품 체중 감량 제품의 숨겨진 위험

#체중감량제품 #체중감량제품위험 #처방되지않은체중감량제품 #청소년들

 
 

처방되지 않은 체중 감량 제품 사용의 확산에 대한 면밀한 조사

최근 연구에 따르면 청소년, 특히 ​​소녀들 사이에서 처방되지 않은 체중 감량 제품이 널리 사용되는 우려스러운 추세가 나타났습니다. 90개 연구를 체계적으로 검토 한 결과 , 전 세계 청소년 중 약 9%가 평생 동안 일반의약품 체중 감량 제품을 사용해 본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 사용자 중 절반은 지난 달에 이러한 제품을 소비했습니다. 가장 흔한 제품에는 다이어트 약, 완하제, 이뇨제가 포함됩니다.

지역적 차이와 성별 격차

흥미롭게도 사용 빈도는 지역과 성별에 따라 다릅니다. 검토 결과, 이러한 관행은 북미 지역에서 가장 흔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미국이 6.1%의 유병률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반면 호주는 1.6%로 가장 낮았습니다.

성별 격차도 뚜렷하다. 여성은 남성보다 이러한 제품을 사용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았습니다. 작년에 여자아이 10명 중 거의 1명이 체중 감량 제품을 사용한 반면, 남자아이는 30명 중 약 1명에 불과했습니다.

처방되지 않은 체중 감량 제품의 숨겨진 위험

처방되지 않은 체중 감량 제품의 무분별한 사용은 즉각적이고 장기적인 건강 위험을 초래합니다.

단기 위험

단기적으로 이러한 보충제, 특히 각성제 역할을 하는 보충제는 즉각적인 심장 위험을 초래합니다. 이러한 물질을 섭취하면 심장에 통제할 수 없는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장기 위험

장기적인 위험은 더욱 우려스럽습니다. 의사의 처방 없이 체중 감량 제품을 사용하는 등 건강에 해로운 체중 조절 행동은 체중 증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관행으로 인해 청소년은 몇 년 내에 섭식 장애가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제품의 사용과 낮은 자존감, 우울증 및 약물 남용 사이의 연관성도 발견되었습니다.

소셜 미디어와 영향력 있는 사람들의 역할

틱톡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이러한 제품의 도달 범위와 영향력을 증폭시켰습니다. 영향력 있는 사람들은 종종 처방된 체중 감량 약물에 대한 '천연' 또는 '저렴한' 대안으로 이를 홍보합니다. 이러한 형태의 마케팅은 처방약을 구할 수 없거나 처방약을 구입할 여유가 없는 젊은이들에게 특히 매력적입니다.

그러나 Mount Sinai의 섭식 및 체중 장애 우수 센터 소장인 토마스 힐데브란트는 이러한 회사들이 "바보의 금 약속을 팔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일시적인 체중 감량을 약속하는 경우 사용자의 건강이 희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규제와 개입의 긴급한 필요성

이러한 놀라운 결과를 고려하여 전문가들은 특히 청소년에게 이러한 제품을 판매하는 것과 관련하여 보다 엄격한 규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이미 조치를 취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뉴욕주는 미성년자에게 다이어트 및 피트니스 보조제 판매를 금지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영국에서는 소매점에서 미성년자에게 자극성 완하제 판매를 금지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규정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비만에 대한 더 많은 증거 기반 의학적 치료법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이러한 치료법은 이러한 비처방 옵션에 대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대안을 제공할 것입니다.

의료인과 부모의 역할

의료 종사자와 부모 또한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청소년들에게 이러한 제품의 위험성에 대해 교육하고 보다 건강한 체중 조절 관행을 장려해야 합니다. 청소년의 긍정적인 신체 이미지 인식을 촉진하고 자존감을 장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결론

청소년들 사이에서 처방되지 않은 체중 감량 제품이 널리 사용되는 것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건강에 심각한 위험을 초래하며 체중 조절을 위한 지속 가능한 솔루션이 아닙니다. 정책 입안자, 의료 종사자, 부모 및 교육자가 이러한 제품의 판매를 규제하고 더 건강한 대안을 홍보하기 위해 긴급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공 교육 캠페인은 이러한 제품의 위험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청소년의 긍정적인 신체 이미지와 자존감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추가 정보는 아래를 클릭하여 확인 하세요!

반응형